2014년 8월 23일 토요일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 OpenStack Swift

클라우드 스토리지

클라우드 스토리지 (오브젝트 스토리지)

"클라우드"라는 말은 다양한 장르에서 사용되고 있지만,클라우드 스토리지 중 하나인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가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라는 것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인터넷을 통해 액세스 할 수 있는 데이터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를 '객체'라고 부르기에서 "개체 스토리지 (Object Storage) '라고도 한다.

REST방식 교환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일반적인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 및 NAS / SAN과 다른 것은 HTTP 기반의 REST 방식으로 데이터가 교환된다는 점이다. 저장된 데이터는 복제 된 여러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되어 스토리지 서버의 일부가 정지했다고해도 데이터가 보호된다는 점이다. 비싼 전용 하드웨어가 필요없고, 일반적인 서버 및 스토리지의 조합만으로 고용량 안전한 스토리지 서비스를 구축 할 수 있다는 장점도있다.

Amazon S3

클라우드 스토리지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Amazon.com가 제공하는 "Amazon Web Services"의 하나 인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 (Amazon S3)」일 것이다. Amazon S3는 후속 서비스에 큰 영향을 미치고 Amazon S3 호환 API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많다. 또한 Google의 "Google Cloud Storage"나 Microsoft의 'Windows Azure'등 서비스도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OpenStack Swift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오픈 소스를 이용해서 독자적으로 구축하기위한 소프트웨어가 "Swift"이다. Swift는 현재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기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OpenStack"의 일부로서 개발이 진행되고있다. 이러한 스토리지 시스템은 안정성이 중요하지만, Swift는 기존 기술을 조합 한 구조로되어 있으며 미국의 호스팅 서비스 사업자 Rackspace 의한 상용 서비스 'Cloud Files "에서 사용 된 기술을 기반하고있다. 큰 문제 등 지금까지보고되지 않고 이미 충분히 실용 단계에있는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