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19일 월요일

5 가지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 도와주는 데이터 센터 자원 관리



5 가지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은 데이터 센터 관리를 쉽게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도구들은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의 원격지와 관련된 어려움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프트웨어 정의”에 대해서 이야기 들었습니까?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은 점점 중요해 지고 있다. 특히 데이터 센터에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이 이용되면서 기존 데이터 센터에서 어려움이 있던 원격지에 대한 문제 해결에 도와 주고 있다. 여기서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도구가 데이터 센터에 어떻게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방법을 살펴 보자.

1. WAN 최적화.

WAN 최적화는 정말 먼 길을 왔음에도 우리는 초종 사용자 컴퓨팅 환경을 고려하여 데이터 센터 간의 통신을 개선하고 향상 시키기 위해서 노력해 왔다. 이제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이용하여 국내 원격지 뿐말 아니라 다수의 국가에 걸친 데이터 센터, 혹은 고객사의 통신을 최적화 할수 있다.

2. 글로벌 서버로드 밸런싱.

데이터 센터를보다 원활하게 운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엔지니어는 지속적으로 단일 장애 지점을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그런 의미에서, GSLB 주변 기술은 국가의 데이터 센터 재해 복구 사이트를 더 민첩하게 해결 할 수있다. 이제 사용자는 비즈니스 연속성 요구 사항에 맞춰 계속 전체 사이트 사이의 부하 균형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3. 데이터 센터 운영 시스템.

데이터 센터 인프라 관리 (DCIM)의 다음 진화 단계로 생각할 수 있다. 데이터 센터 관리자는 멀티 사이트 수준의 인프라를 자동화를 통해서 구축 할 수 있다. 하나의 사이트가 더 많은 자원을 필요로하거나 일부 사용자를 오프로드 할 때, 다른 자원을 모니터링 하여 적합한 자원 배분을 선택할 수 있게 된것이다. 이는 데이터 센터 관리 기술이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의 발달에 맞추어 점점 더 관리와 운용이 쉬워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스토리지 시스템을 분산.

분산 저장, 파일 및 복구 시스템은 모든 데이터 센터가 서로 연결 되어 있다. 스토리지의 목표는 쉽게 관리할 수 있어야 하며 제어가능한 논리 데이터 센터를 만드는 데 있다.

5. 오픈 소스 컴퓨팅.

오픈 소스 기술은 깜짝 놀랄만큼 폭발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가상화 뿐만 아니라 네트워킹, 스토리지 및 관리 산업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OpenStack은 같은 기술은 직접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을 가능하게 해준다.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이 시장에서 보다 큰 영향을 주기 위해서는 오픈 소스 기술의 표준화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결론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이용한 최적화 기술의 발전이 계속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의 핵심 기술의 하나는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입니다. 이건은 기존의 물리 스위치가 하기 어려웠던 가용성과 이동성을 제공해 주지만, 여전히 물리 스위치의 많은 것을 대체하기 위해서 많은 장애와 문제를 해결해야만 한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은 많은 벤터의 관심과 지원으로 점점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술이 어떻게 발전해 가는지 계속 자료를 구하고 연구하며 스스로 내제화 해야만 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